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내과(소화기)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소화기내과는 위장관 분과, 췌담도 분과, 간 분과로 세분화 및 특화되어 각 환자들에게 맞는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의료기관으로서 각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내시경실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 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에서 실시한 인증평가에서 ‘우수 내시경실’로 인증 받았습니다.

관련 클리닉 바로가기

위장관 분과

소화기내과

위장관 분과에서 주로 치료하는 질환은 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에 침범하는 질환입니다. 식도암, 식도염, 식도 점막하종양, 식도 운동성 질환, 위암, 위염, 위 용종, 위 점막하종양, 위 신경내분비 종양, 위궤양, 대장암, 대장 용종, 염증성장질환(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기능성 소화불량, 변비, 과민성 장증후군, 위장관 출혈 등이 이에 해당하는 질환입니다.

소화기내시경센터는 위 또는 대장내시경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치료내시경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막하 종양의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최근 기종의 초음파내시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협진시스템으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염증성 장질환(크론병, 궤양성대장염) 치료를 위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췌담도 분과

췌담도 분과에서 주로 치료하는 장기는 췌장, 담도, 담낭입니다. 우리 몸에서 작은 부피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 장기들에 질병이 생기면 환자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술기가 필요합니다.

췌장암, 담도암, 담낭암, 췌장염, 담도염, 담낭염, 췌담도 기형, 췌담도 합류 이상 등의 질환이 이에 해당합니다.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 조영술(ERCP)을 통해 담석 제거술, 다양한 담관스텐트 삽입술, 팽대부종양의 내시경 유두 절제술, 췌담관 배액술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간 분과

간 분과에서 다루는 분야는 간을 침범하는 질환으로 급성간염, 만성간염, 간경화, 지방간, 비알코올성 간질환, 간암, 유전성 간질환 등이 있습니다. 본원의 간 분과는 특히 간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간동맥 주입 화학 항암요법과 각종 간염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및 치료로 간경화로의 진행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경화의 합병증이 발생하였을 때 혹은 발생하기 시작했을 때 영상의학과와의 협진을 통하여 적절한 시기에 경정맥 간내문맥 단락술(TIPS) 및 역행성 위 정맥자루 폐쇄술(BRTO) 등을 시행하여 합병증을 줄이고 있습니다. 간 분과 역시 간 췌담도 협진팀에 참여해 외과, 영상의학과, 종양혈액내과 등과 신속한 환자 대응 체계를 유지하는 대학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화기내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820, 9826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