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쏙쏙정보
  2. 병원소식
병원소식

특화 건강검진 추가 도입


“질병 예측 가능한 검진으로 건강 챙기세요”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특화 건강검진 추가 도입
종합건강증진센터 모습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이 연령별 질병발생 위험 수준을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는 1밀리리터(ml)의 혈액만으로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꼽히는 면역력 수치를 확인하는 NK세포 활성도 검사와 타액에 있는 구강미생물과 연관된 여러 가지 질환의 위험도를 볼 수 있는 구강미생물 유전자검사 등을 추가했다.

NK세포는 외부에서 침입한 병원균이나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면역세포 중 하나로 암세포의 발생을 가장 먼저 감지해 공격해 파괴하는 특징이 있다.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암의 발생, 대상포진 등 바이러스성 질환, 자가면역질환, 신장질환, 만성피로 등 질병의 조기 진단과 질병 예방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구강 미생물 유전자 검사는 DNA 추출을 통해 입안 미생물들의 유전자를 분석, 연관된 치주 질환 및 전신 질환을 예측하는 검사이다. 뇌질환, 폐질환, 심혈관질환, 발기부전 등 치주질환 관련 전신질환 위험도도 분석해 제공된다.

또한 첨단 장비를 활용한 다수의 검사도 도입했다. 전신의 지방량과 근육량 및 내장지방을 적은 방사선양으로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이중촬영 체성분 분석 검사와, 알츠하이머 치매를 조기 진단할 수 있는 아밀로이드 PET-CT 검사, 심장과 폐의 기능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심폐운동부하검사, 수면무호흡을 볼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 등을 추가해 다양한 검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 김어진 소장은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은 질환별 정밀검진, 특화검진, 숙박검진 등 개개인의 건강 특성이나 연령에 따른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병원은 질병 위험도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검사 항목을 꾸준히 도입, 질병의 조기진단과 치료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성료 2017-03-31 3,726
다음글 충청권 유일 무통증 전립선 조직검사 시행 2017-03-06 6,209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