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치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치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치과는 특히 대학병원 중 내 분과 진료를 시행하는 소수 기관으로 각 분야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분과는 구강외과, 보철과, 보존과로 세분화되어, 더 세밀하고, 정확한 진료와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치과는 지역사회 대학병원 중에서 꽤 많은 외래환자의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신질환을 가진 고령의 환자들과 개인 치과에서 치료가 어려운 대다수의 중증 복합 질환자분들의 진료도 가능하며, 구강악안면외과, 보철과의 각 진료 분야 의료진과 개인 치과 의뢰환자들의 진료를 통해 중추적인 지역사회의 구강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와 틀니의 보험화가 진행되면서 많은 환자분들이 방문하고 계시며 구강악안면외과와 보철과의 협진은 환자분들의 만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난도의 골이식 동반 임플란트 시행

구강악안면외과는 전신 질환을 동반한 노약자의 단순 발치에서 매복 사랑니 발치, 틀니를 위한 잇몸 성형, 턱관절 장애(개구제한, 턱관절 동통 및 잡음 등)의 수술적, 비수술적 치료, 구강 및 안면의 감염 치료, 침샘 질환 치료, 기타 구강 내 소수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치과에서 다루기 어려운 고난도의 골 이식 등을 동반한 임플란트 진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신질환자, 노약자의 보철치료

치과보철과는 치주질환, 충치, 외상 등의 원인으로 손상되거나 상실된 치아를 인공치아와 보철물로 대체하여 구강의 저작 기능과 발음, 심미성을 개선시켜 줌으로써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치과 진료 분야입니다. 주요 치료 내용은 일반보철(인레이, 포스트, 크라운, 브릿지), 임플란트/임플란트 의치, 가철성 의치(부분틀니, 완전틀니), 심미보철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특히 구강악안면외과와 보철과의 협진으로 전신질환자 및 노약자의 보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과 (진료예약)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콜센터) 1577-0888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