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통증센터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통증센터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중부권 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통증치료를 시작했으며 질적으로도 양질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근골격계 초음파를 도입해 근골격계의 진단과 치료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하였습니다. 각종 퇴행성 척추질환 및 다양한 난치성 통증에 대한 신경치료를 시행하는 등 지역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0년 임상경험을 통한 양질의 진료

통증질환은 여러 병원 등을 다니며 물리치료, 약 복용 등을 해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고, 또 통증으로 인한 수면장애, 우울증이 생겨도 주위에서 그 고통을 몰라주는 경우가 흔합니다. 통증센터는 30년의 경험과 수준 높은 의술을 바탕으로 환자의 아픔을 함께 하며 통증질환으로부터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종 난치성 통증 치료 경험

급성 대상포진 통증, 대상포진 후 신경통과 같은 신경병증성 통증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척추수술 후 통증과 같은 난치성 통증에 대해 척수 자극술과 같은 고난이도 시술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증 심할 때 효과적인 신경차단술

신경차단술은 척추 사이의 공간을 통해 문제가 되는 신경 가까이에 주사기로 주사제를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신경염증을 가라앉히고, 조직과 신경이 달라붙어 생기는 통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10~15분 정도로 국소마취 후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신경성형술을 비롯한 각종 척추시술

일반 신경치료로도 호전되지 않은 척추 통증은 신경성형술, 고주파 등과 같은 고난도 시술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인대강화 증식치료

통증센터는 인대나 근육에 이상이 있는 근골격계 질환에 인대강화 주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치료는 병소가 있는 곳에 주사를 놓아 환자 자신의 치유력을 유도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치료 의료장비 통증센터 내 배치

치료 장비가 통증센터 내에 갖춰져 있어 환자편의를 도모합니다. 또한 통증 치료용 근골격계 초음파를 사용하여 무릎, 어깨 등의 부위에 다양한 근골격계 통증 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증센터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04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