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진단검사의학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환자로부터 채취한 혈액, 소변, 체액 및 조직 등의 검체를 이용해 질병의 진단과 경과 관찰, 치료 및 예후 판정 등에 관련된 검사를 시행하고 해석하는 과입니다.

임상화학, 진단혈액, 임상미생물, 진단면역, 수혈의학, 분자유전 부서가 있으며 전담 인력과 검사장비 및 컴퓨터를 이용한 검사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24시간 검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상화학 · 진단면역 분석 시스템 도입

임상화학 및 진단면역검사 장비인 Cobas 8000 module 분석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늘어나는 검체수에 대한 신속한 대처와 보다 빠른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상화학장비는 시간 당 2,900항목, 진단면역장비는 시간당 170항목의 검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검체 응고감지기능이 추가돼 만약에 있을 오류를 통보 전에 검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심근경색 등을 진단하는 심근표지자검사 전용 신속진단면역 검사 장비를 연중 가동시켜 심근경색 환자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희귀질환 유전자 진단 지원사업 의뢰기관 지정

본원 진단검사의학과는 ‘희귀질환 유전자진단 지원사업 의뢰기관’으로 지정돼 희귀질환 조기 진단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희귀질환 유전자진단 지원사업으로 희귀질환 환자들이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진단 시기를 놓치는 사례를 방지하고, 조기에 진단해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상 질환은 판코니빈혈, 유전 확장성 심근병증, 모세혈관 확장 운동실조 등 17개 질환으로 대상 질환이 의심되거나 검사를 희망하는 환자는 병원을 방문해 통상의 진료를 받은 후 담당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검사를 의뢰,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검사의학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61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