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비뇨의학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비뇨의학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콩팥, 요관, 방광, 요도 등 요로계 장기에 발생하는 질환과 남성의 음경, 고환, 정관과 전립선 등 남성생식과 관련된 질환을 치료합니다. 또한 여성의 배뇨장애, 요실금 및 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고, 주로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하는 외과계의 한 전문 분야입니다.

복강경·내시경 수술로 통증 최소화

고에너지 충격파로 각종 결석을 분쇄하는 체외충격파 쇄석기와 초음파기, 요류 역동학 검사기 등의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단일공 복강경을 통한 최소 침습적 신장, 요관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비뇨기계(신장, 요관, 전립선, 방광) 종양에 대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실금 및 전립선 질환의 치료를 위한 최신 장비와 기구를 도입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시행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단일공 복강경 수술

단일공 복강경 수술은 배꼽 안쪽으로 작게는 0.5cm에서 크게는 3~ 4cm의 단일 절개를 하고 이 하나의 구멍을 통해서 복강경 카메라와 2개의 수술기구를 동시에 투입해 진행하는 수술법입니다. 구멍을 3 ~ 5개 뚫고 추가적으로 적출물 배출을 위한 작은 절개가 필요했던 기존의 일반 복강경 수술에 비해 배에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미용적인 장점은 물론, 수술 후 통증 감소, 마약성 진통제 사용량 감소, 조기 거동, 조기 식이, 조기 퇴원이 가능합니다.

단일공 복강경 수술은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지만 기법이 까다로워 의사의 높은 숙련도가 요구되는 수술법입니다. 모든 수술 장비가 배꼽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서만 들어가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능숙하고 섬세한 술기를 시행할 수 있는 고난도의 술기를 갖춘 전문의만이 가능합니다.

요실금 클리닉 운영

요실금이란 소변을 보려고 하지 않았는데 소변이 흘러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전체 성인여성의 약 40%가 요실금 증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고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특히, 출산 경험이 있는 중년 여성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요실금은 수술, 약물 치료, 골반 근육 운동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중년기 여성이 겪고 있는 방광류, 직장류 등도 수술로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09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