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정형외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정형외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고관절, 어깨관절, 무릎관절, 스포츠 의학, 척추질환, 골다공증, 손과 팔의 미세수술 분야, 발과 발목 관절 분야로 나뉘어 세분화된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부 전공에 따라 특화된 연구와 진료는 물론 관절센터, 노인골절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난이도가 매우 높은 고관절의 일부인 골반 뼈 골절수술과 어깨관절 분야에서 양질의 진료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역행성 인공관절 치환술은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인 프랑스 토니어(Tonier)사에서 자문을 구할 만큼 선진기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분야의 풍부한 수술 경험

난이도가 매우 높은 고관절의 일부인 골반 뼈 골절수술 치료와 인공 고관절 치환술의 경험은 국내 최고를 지향합니다. 인공 고관절 치환술의 경우 초기 치환술 후 재치환술이 필요한 고난도의 수술 역시 풍부한 경험으로 환자만족도 평가에 있어 평가가 높습니다. 그 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진료량 평가에서 고관절 치환술 1등급을 획득한바 있으며, 의료진은 대한골절학회의 평의원과 AO(골절과 근골격계의 장애를 치료하는 외과 의사들의 세계적인 비영리 연구단체)의 대한민국 연구단으로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깨관절 한 해 500례 이상 진료

어깨관절 분야에서도 뛰어난 진료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광범위 회전근개 파열에 의한 어깨 관절염에 대한 최신 수술법인 역행성 인공관절 치환술은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인 프랑스 토니어(Tonier)사에서 자문을 구할 만큼 선진기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전근개 질환의 치료법 중 내시경 수술은 특별히 고안된 통증 조절 기법을 사용, 환자의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했으며, 이 같은 결과는 세계 권위의 견관절 국제전문학술지인 'Journal of Shoulder and Elbow Surgery'에 발표된 바 있습니다.

유기적이고 종합적인 진료, 교육, 연구를 위해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여러 전문 진료과와 협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 모두가 힘을 합해 환자를 돌보고 환자들에게 적합하고 우수한 진료를 제공하고자 신속하고 원활한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정형외과: Tel. 042-220-9530
관절센터: Tel. 042-220-986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