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이비인후과는 효과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 풍부한 임상경험의 의료진과 각종 레이저, 회전식 흡입기, 내시경장비 등 치료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耳)과 영역에서는 각종 중이염과 이명, 어지럼증 등을 치료하며, 비(鼻)과 영역은 비염과 비중격만곡증 등 코 질환을 담당합니다. 두경부 영역은 머리와 목에 발생한 염증성질환 및 종양성질환(혹)과 성대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 클리닉

알레르기비염 클리닉

알레르기비염클리닉에서는 진단을 위해 먼저 내시경으로 코 안을 진찰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물질과 심한 정도를 알아내기 위해 혈액 내 면역글로불린E의 양을 측정하는 혈액검사와 피부반응검사를 시행해, 50여종의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찾아내 정확한 진단이 이뤄집니다.

진단 후 알레르기 증상 유발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과 다양한 교육과 약물치료를 시행합니다. 약물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들은 수술적 치료를 병행하기도 하며, 완치를 위해서 면역치료를 시행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클리닉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클리닉

코와 구강, 인두의 해부학적 구조의 이상을 진단합니다. 수면 중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루동안 입원해 수면다원화 검사를 시행합니다. 그 결과에 따라서 구강 내 장치, 수술, 양압호흡기 등 환자 맞춤형 치료를 시행합니다.

특히 소아 코골이 즉, 소아 수면무호흡증 환아는 정상아에 비해 저체중과 성장 부진을 보입니다. 또한 편도 비대로 인한 섭식장애, 항진된 호흡운동으로 인한 열량소비, 성장호르몬의 분비장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면무호흡증은 학업장애, 활동항진, 정서적 불안정 등의 다양한 정신적, 행동적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본원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클리닉에서는 위와 같이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에 대하여 종합적 진단과 다양한 수술적 혹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해 드립니다.


기능적 코성형클리닉

기능적 코성형클리닉

코는 겉코와 속코의 구조를 모두 다룰 수 있어야 원활한 기능은 물론, 미적으로도 아름다운 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 코성형클리닉은 겉코와 속코의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이 분야의 여러 세계적 대가들로부터 사사한 경험을 기반으로 환자분들께 아름다우면서도 숨을 쉬는데 문제가 없는 건강한 코로 만들어 드립니다.


음성클리닉

음성클리닉

음성 클리닉에서는 음성질환을 초기에 진단하고 치료 및 재활훈련이 가능한 음성검사·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시경 장비인 후두 스트로보스코프와 음성분석 장비를 도입,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와 검사를 통해 음성 장애의 원인과 정도를 파악한 뒤 치료를 진행합니다.

성대의 기본 진동수, 대칭성, 폐쇄 여부 등을 관찰하고 초기 성대결절 진단·음성 관리, 성대 마비의 진단 및 회복, 성대 주입술 전후 성대기능 평가, 갑상선 수술 전후 음성변화 평가 등의 검사를 시행, 환자의 목소리를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두경부클리닉

두경부클리닉

두경부 클리닉에서는 음식물의 섭취와 관련된 구강, 인두 및 침샘, 호흡과 발성을 담당하는 후두를 포함한 가슴 위와 두개저 아래의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경우 진단과 치료를 담당합니다. 이와 함께 갑상선종양과 후두암, 인두암, 구강암 및 침샘암, 경부림프절 종대와 만성 구내염 등의 질환도 치료합니다.


후각장애클리닉

후각장애클리닉

코 내시경 검사를 통해 후각신경이 분포하는 코 안 천정 부위에 공기가 잘 통하는지 확인하고, 한국인의 실생활에 익숙한 냄새를 이용한 정밀한 후각 검사(후각 인지 및 역치 검사)를 시행하여 후각장애를 정확히 진단합니다. 코 내시경 검사와 음향비강통기도검사를 통해 구조적 이상을 파악하고, 추가로 전산화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촬영(MRI) 등의 검사를 시행합니다. 또한 치매나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후각장애가 첫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신경학적 검사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중이염클리닉

중이염클리닉

중이염클리닉에서는 소아 삼출성 중이염에 대해 정확한 검사기기를 통한 진단과 함께 적절하고 표준화된 관찰요법과 약물 치료법 그리고 수술 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생제 내성을 줄이고자 항생제의 사용을 줄이고 있으며 정확한 진료지침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성인 만성 중이염 환자의 경우, 특별히 개발된 표준화된 진료지침으로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만성 중이염 수술법을 개발해 매우 좋은 치료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이 같은 성과를 학회에 수차례 보고했습니다. 중이염 환자들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명클리닉

이명클리닉

이명클리닉은 이명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표준화된 검사와 약물, 수술, 이명 재훈련치료, 소리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법으로 이명 치료에 훌륭한 성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맞춤형 진단과 치료로 환자의 만족도 평가 결과가 높습니다.

이명으로 내원한 환자는 다양한 설문 검사와 이명 전문의로부터 이학적 검사를 받게 되며, 정밀한 검사 결과를 종합해 정확한 진단을 받게 됩니다. 이후 개별적인 진단과 개인적인 특성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가 진행됩니다.


어지러움증 클리닉

  • 전정신경염
    세상이 돌아가는 듯한 현훈성 어지러움증
  • 경부기원성 어지러움증
    아찔아찔하고 균형 감각이 떨어짐
  • 메니에르병
    난청과 이명이 동반되는 심한 어지러움증
  • 재발성 전정질환
    자주 반복되고, 오랜 시간 심한 회전성 어지러움
  • 양성돌발성두위현훈
    자세를 바꾸거나 누웠다 일어날 때 몇 초 또는 몇 분간 지속되는 어지러움

아래의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6주 이상 지속되는 목소리의 변화
  • 3주 이상 낫지 않는 구강내의 궤양
  • 3주 이상 지속되는 구강내의 부종
  • 구강점막의 적백색 반점
  • 3주 이상 지속되는 연하곤란(삼킴 곤란)
  • 치주질환과 무관하게 치아가 흔들리는데 그 원인을 찾기 어려울 때
  • 3주 이상 지속되는 경부의 종괴
  • 호흡곤란 및 장애 및 공유

이비인후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8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