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종합건강증진센터
  2. 프로그램안내
  3. 종합검진안내
  4. 안내
안내

종합검진이란?

정기적인 종합검진은 아무런 증상을 못 느끼는, 잠재적인 질환을 조기에 찾아내어 치료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때론 일반적인 건강검진으로는 위암, 폐암, 대장암 등의 초기 증상이 판별되기 어려워 발견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종합검진을 하면서 개개인의 건강상의 특성에 맞게, 혹은 연령에 맞는 추가 선택항목을 검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종합검진종류

  • 종합형 - 전반적으로 필요한 검사로 건강전문가가 꼭 필요한 항목으로 선정한 검사
  • 정밀건강검진 프로그램 - 호흡기정밀, 소화기정밀, 심장정밀, 뇌정밀, 여성·남성정밀, 암정밀

기본 건강증진 프로그램

남녀 노소,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가장 종합적인 검진으로 건강하고 증상이 없는 분에게서 숨어있는 질 병이나 건강 위험인자를 알아내는 검사입니다.

남 : 40만원, 여: 50만원 종합형

기초검사 혈액검사 호흡기검사 심혈관검사 소화기검사 기타 상담
신체계측(체성분 분석 포함), 혈압, 청력, 안과(시력, 안압, 안저), 소변 및 대변(잠혈, 기생충) 검사 일반혈액(혈액형 포함), 간 및 신기능, 전해질, 통풍, 당뇨병, 요산, 아밀라제(췌장염 관련), 류마티스 인자, 바이러스 간염(A형, B형, C형), 매독, AIDS, 갑상선 기능, 고지혈증, 각종 암 표지자(간, 대장, 췌장-담도계) 폐기능,
흉부 X-선
심전도 위 내시경, 복부 초음파 골밀도검사,
혈액 내 비타민D 검사,
생체나이
문진 및 진찰, 영양상담, 전문의 종합판정 및 설명

남성특화 : 암 표지자(전립선)

여성특화 : 부인과 검사(자궁경부암 검사, 부인과 초음파, 질염 검사), 암 표지자(난소), 유방 X-선 검사

남 : 260만원, 여: 280만원 프리미엄형

종합형 + 정밀형 선택검사
뇌MRI+MRA, 심장초음파, 갑상선초음파, 저선량흉부CT, 동맥경화, 스트레스, 생체나이, 말초혈액도말, 혈액응고, A형간염, 혈액점도검사, 소변알부민/크레이틴(단백뇨 검사) 인슐린, Anti-CCP(류마티스 관절염검사), 호모시스테인, 헬리코박터균, NK활성도검사 심장CT 또는 복부CT + 운동부하검사 중 택1

남성특화 : 남성호르몬검사

여성특화 : 유방초음파,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HPV), 여성호르몬 검사

추가 선택검사 안내

기본적인 검진을 하면서 개개인의 건강상의 특성에 맞게, 혹은 연령에 따른 위험수준에 따라 추가 항목을 선택하여 검사하는 것으로 검사료가 추가됩니다.
  • 대장내시경 검사
    비만 현상을 지닌 분, 육식을 즐겨 하는 분, 혹은 50세 이후에 대장검사를 한번도 받아보지 못한 분들에게 필요한검사입니다. 처음 대장검사에서 정상이면 최소 3~5년 간격으로 검사하시면 됩니다.
  • 유방초음파
    유방 X선 촬영상 이상이 있어 보이거나, 혹이 있을 수 있는 부분으로(특히 동양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남)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필요한 검사입니다.
  • 갑상선 초음파

    갑상선 암은 성장 속도가 매우 느리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거의 모든 환자가 완치될 수 있는 질환이며 다른 장기로 전이되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 환자의 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혈액검사와 갑상선 암표지자 검사들만으로는 확인하기 부족한 갑상선의 형태적 질환 발견을 위해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 갑상선염, 선종, 암 등을 진단할수 있습니다.

  • 폐 CT 검사
    흉부 X-선 사진만으로는 폐암의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흡연 경력이 최소 20년 이상인 경우 이 검사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비흡연자로서 간접흡연자의 경우에도 흡연자와 동일하게 조기 검사를해볼수 있습니다.
  • 뇌 MRI & MRA
    일반인들이 중풍이라고 알고 있는 뇌졸중은 뇌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뇌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부족하게 되고, 이로 인해 뇌 조직이 파괴됨으로써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뇌졸중은 우리나라 성인 남, 녀에게 가장 중요한 사망원인 중의 하나이고, 한번 발생하면 후유증 또한 심각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예방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흡연을 하는 40세 이상의 경우나 뇌졸중 가족력 등이 있는 경우에 발병 위험이 아주 높습니다.
    뇌 자기공명영상은 인체를 구성하는 물질의 자기적 성질을 이용하여 체에 방사선 장애가 없으며 두부나 신경계 등의 진단에 효과적입니다.
  • 심장초음파, 운동부하 검사
    나이가 들고 식사습관이 점차 서구화 되어감에 따라 동맥경화증은 증가하게 되고, 이러한 동맥경화증은 온 몸의 혈관에 노폐물을 축적시킴으로써 혈관을 좁게 만들어 여러 가지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심장정밀 검진에서는 각종 성인병에 대한 전체적인 선별검사에 심장초음파 및 운동부하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동맥경화증으로 인하여 발생하기 쉬운 심장 질환에 대한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또한, 확인된 심장 질환의 중증도에 따라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연결하여 시행하실 수 있으며 예방법 및 주기적인 검진요령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40대 후반의 흡연자, 고혈압, 당뇨병, 심장이상 증세가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조기 진단에 관심이 많으신 분에게 필요한 검사입니다.

종합건강검진문의
문의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 1검진 센터 (종합검진센터) : TEL. (042) 220-9891~2
제 2검진 센터 (일반검진센터): TEL. (042) 220-9896, 9897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