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쏙쏙정보
  2. 병원소식
병원소식

대전성모병원, 첫 국가공인 전문약사 자격시험 3명 합격


- 안전하고 전문적인 약제서비스로 환자의 빠른치유에 기여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강전용 신부)이 ‘제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서 합격자 3명을 배출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약사는(사진 왼쪽부터) 종양약료에 조은비 약사, 정맥영양에 도윤정 약사, 노인약료에 박지완 약사까지 총 3명이다.

전문약사는 병원에서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해 임상 약료 업무 수행 및 업무 질 향상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을 하게 된다.


국가공인 법제화 이후 처음으로 시행된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내분비 ▲노인 ▲소아 ▲심혈관 ▲감염 ▲정맥영양 ▲장기이식 ▲종양 ▲중환자 총 9개의 분야로 나눠어 진행됐다.


응시자격은 한국병원약사회로부터 전문약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중 전문약사 응시일 기준으로 직전 5년 이내에 ‘해당 전문과목 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자’에 해당하는 특례 적용자에 한 해 주어졌으며, 이번 시험에는 최종 481명이 합격했다.

백정순 약제팀장은 “환자 치료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약사 자격을 취득한 우수한 약사의 배출은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우리 병원에서 더 많은 전문약사들이 배출되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약제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분들의 빠른 치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정인철 교수, 대전시장상 수상 '장애인 건강권 보장향상' 기여 2024-02-07 234
다음글 [2월 외래휴진 안내]설연휴 2024-02-02 306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