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쏙쏙정보
  2. 병원소식
병원소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 우수의료기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박재만 신부)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평가인증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에서 최상의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정부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 수준을 평가해 병원들의 의료서비스를 인정하는 제도다.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 및 직원의 안전 관련한 인증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며, 영역 별 인증기준을 80% 이상 충족해야 한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은 지난 5월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환자 및 직원의 안전보장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활동 ▲환자 진료 체계 ▲의료기관의 조직ㆍ인력관리 및 운영 ▲성과관리 체계 등 404개 조사항목을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 인해 병원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 유효기간인 2015년 7월까지 4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 공공보건의료사업 참가 때 가점 부여 등 각종 행정 및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박재만 병원장은“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위한 준비와 평가 받는 과정이 힘들고 고생스러웠지만, 그 노력의 결과로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최상의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며“병원을 찾는 모든 고객들이 품격 높은 의료환경과 고객서비스에 더욱더 만족할 수 있는 병원, 감사하는 삶의 파트너로서 중부권 최고의 의료기관을 지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입찰공고 2011-07-22 1,339
다음글 병원보 55호 '파도' 발간 2011-07-14 876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