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쏙쏙정보
  2. 병원소식
병원소식

대전성모병원 심혈관질환 시술, 전국 톱 클래스!


대전성모병원 심혈관센터 교수 및 팀원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 심혈관센터는 2017년 한 해 동안 좁아진 심장혈관을 치료하는 스텐트 삽입술 700건을 돌파하는 등 심혈관질환 시술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병원임을 확인했다.

스텐트 삽입술 700건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높은 숙련도와 뛰어난 팀워크는 물론, 첨단 의료장비, 병원을 믿고 찾는 환자 등 여러 조건들이 맞아 떨어져야 이룰 수 있는 성과라고 의료계는 말한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심혈관센터는 최근 수년간 심혈관 질환 시술 건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2017년 한 해 동안 심장혈관 조영술 1,628건, 심장혈관 스텐트 삽입술 711건, 말초동맥 성형술 112건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심장혈관 스텐트 삽입술은 2015년 388건, 2016년 479건, 2017년 711건으로 2년 새 83%가 증가했는데, 이는 수도권의 대형 병원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실적이다.

성장속도 면에서 이처럼 독보적인 성과를 보인 데는 1998년 대전·충청권 최초로 심혈관센터를 개소한 뒤, 중재시술(협심증, 심근경색, 말초동맥혈관 질환, 구조적 심장질환 시술) 전문의, 심장 영상, 심부전, 심장판막 질환 전문의, 부정맥 전문의 등 분야별 의료진이 365일 24시간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 주효했다. 

또한 심장 중환자실, 심혈관 촬영실, 심장 초음파실, 운동부하 검사실, 24시간 생활 심전도 검사실을 구축하고, 영상의학과와 협진을 통해 심장 핵의학 검사, 심장 CT 검사를 실시하는 등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위한 인프라도 뒷받침됐다.

박만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심장내과장은 “심혈관 시술을 시행하는 2, 3차 병원이 점점 늘어나는 등 심혈관 시술에 대한 병원 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얻은 이번 성과는 대전성모병원 심장내과에 대한 환자들의 신뢰와 우수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고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심혈관센터 팀원들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환자 치료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심혈관센터는 혈압 조절이 힘든 저항성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신기술인 ‘신동맥 신경 차단술’, 수술 위험이 높아 수술이 어려운 대동맥 판막협착 환자에게 가슴을 열지 않고, 대퇴 동맥을 통해 인공 심장판막을 갈아 끼우는 ‘경피적 경도관 대동맥 판막 치환술’을 지역 최초로 성공하는 등 심장질환의 연구 및 치료를 이끌고 있다.  


이전글 [방송안내] MBC 건강플러스 박만원 교수 2018-01-24 3,513
다음글 신년사 - 대전성모병원장 김용남 힐라리오 신부 2018-01-02 4,049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