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클리닉소개
  4. 클리닉상세소개
클리닉상세소개 전체클리닉 보기

미용치과 클리닉


현대의 치과는 아픈 치아나 썩은 치아를 치료하기도 하지만, 치아와 입술, 얼굴 전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미용치과 클리닉은 앞니가 못생겨서 마음 놓고 웃지 못하는 콤플렉스를 가진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미용 치과클리닉은 앞니 성형, 라미네이트 치료, 치아미백, 잇몸 성형 등을 하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치료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거나 치아가 지나치게 작은 경우 또는 앞니가 변색된 경우 앞니의 앞면만 살짝 다듬은 후 세라믹으로 새로운 모양과 색의 치아 외형을 얇게 만들어 손톱 붙이듯 덧씌워 주는 치료입니다. 예전의 치료보다 치아를 더 소중히 보존할 수 있고 자연치아와 같은 색깔을 내는 반영구적인 보철치료입니다.

올세라믹치료

앞니가 많이 돌출되거나 겹치거나 삐뚤어져 배열이 좋지 않은 경우에 교정 치료가 너무 비싸고 시간이 오래 걸려서 치료받기가 꺼려지신다면 치아성형(올 세라믹 치료)을 권해드립니다. 치아성형은 보통 1주일 내지 2주일의 단기간 내에 가지런한 배열로 바꾸어주며 치아색상도 눈처럼 새하얗게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치료

미백약제를 사용하여 변색되거나 색소가 침착된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술식으로 치아 미백을 통해 보다 깨끗한 미소와 자신감 있는 대인관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은 매우 보존적인 방법으로 행해지기 때문에 영구적인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고농도의 미백 약제를 사용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치아가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미백 시간을 줄이거나 멈추면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것은 없습니다.

우선 충치 치료와 스케일링을 한 후, 치아의 변색 정도, 원인에 따라 병원에서 단시간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문가 미백 또는 집에서 시행할 수 있습니다.

  • 치아 내 신경이 손상된 치아의 미백
    외상이나 치아 우식증으로 치아의 신경이 손상된 경우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경치료 후에 치아 안쪽에 미백 약제를 넣어 치아를 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 미백
    변색의 정도가 심하거나 빠른 시간 내에 미백을 해야 하는 경우에 치과에서 고농도의 미백제를 사용해서 미백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확실한 미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자가 미백
    자신의 이에 맞는 미백틀을 제작하여 그 틀에 미백제를 담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