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클리닉소개
  4. 클리닉상세소개
클리닉상세소개 전체클리닉 보기

척추내시경레이저 클리닉


요통은 사람이 평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흔하게 겪는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요통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소위 디스크라고 알려진 수핵탈출증이 가장 많은 원인입니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에서는 최근 늘어나는 척추질환 그 중에서도 특히 디스크 질환에 대하여 최첨단의 각종 내시경과 레이저, 고주파 응고기 등의 시스템을 두루 갖추고 척추내시경 레이저 클리닉을 개설하여 요통에 시달리는 환자분들에게 서울지역과 격차가 없는 척추에 관한 종합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척추내시경 레이저 클리닉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피적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Percutaneous Endoscopic Discectomy , PED)

척추 디스크에 관한 첨단의 수술로서 직경 2mm의 내시경을 통하여 레이저와 엘만 고주파 응고기로 디스크를 제거하는 수술로 국소마취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신마취의 부담이 적고 수술 후 빠른 퇴원이 가능합니다.

미세 내시경 디스크 수술(Micro Endoscopic Discectomy. MED)

디스크가 심하게 터져 나와 위 아래로 이동을 한 경우에는 경피적 내시경 레이저 수술로는 충분히 디스크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본원에서는 PED와는 다른 종류의 내시경 장비인 MED를 사용하여 디스크를 안전하게 제거하고 있습니다.

디스크내 열응고 치료술(IntraDiscal Electrothermal Therapy. IDET)

수술로 제거하기에는 디스크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가는 전극을 디스크내로 삽입하고 고주파를 이용하여 디스크를 열응고시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흉강 내시경 수술(Thoracoscopic Discectomy)

요추의 상부나 흉추부에 발생하는 디스크는 드물지만 심각한 신경손상을 초래합니다. 흉강 내시경을 이용하면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미세 현미경 디스크 수술(Microscopic Discectomy)

내시경수술로는 만족한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복합 디스크 질환의 경우에는 미세 현미경 수술기법을 사용하여 디스크 제거를 시행하고 필요한 경우 골융합 수술을 시행합니다.

이외에도 척추압박골절에 대한 척추체 성형술, 풍선 척추성형술과 척추종양제거술 등 척추에 관한 종합진료가 가능합니다.

최고의 의료진

척추 수술 부문에서 국내 정상급을 지향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진에 의하여 시술됩니다. 특히 신경외과와 정형외과의 협진으로 한 차원 높은 종합진료가 가능합니다.

척추내시경 전문장비 보유

최신 기종인 3종류의 내시경장비(PED, MED, Throacoscopy)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어 환자분의 증상과 디스크의 상태에 따라 각각 달리 적용할 수 있으며 초강력 레이저와 엘만 고주파 응고 장치, 수술현미경 등의 사용으로 제5세대 척추내시경 수술법으로부터 미세수술현미경 수술에 이르기까지 척추질환에 관련된 모든 수술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대 의료네크워크 가톨릭대학병원의 시스템

척추질환이 있는 분들 중에는 당뇨, 고혈압 등의 동반질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원에서는 국내 최대 의료네크워크인 가톨릭중앙의료원 소속의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관련 교수진의 자문과 협진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가장 안전한 시술방법을 찾아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척추내시경레이저 클리닉
상담 및 문의

신경과 외래: TEL. (042) 220-9525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