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내과(감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내과(감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감염병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감염내과는 이러한 감염 질환을 연구하고, 예방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질환의 예방과 치료뿐 아니라 감염 예방을 위한 성인 예방접종 및 상담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까이 있어 방심하기 쉬운 감염 질환

감염질환은 크게 감염 부위를 중심으로 한 감염질환과 특정병원체 감염 질환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감염 부위를 중심으로 한 감염 질환은 폐렴, 요로감염, 골관절 및 연조직 감염, 심내막염, 뇌수막염 등이며, 특정병원체 감염 질환은 폐외 결핵, 쯔쯔가무시증, 장티푸스, 말라리아, 인플루엔자 및 다양한 감염병이 포함됩니다. 그 외에도 패혈증 및 원인을 알 수 없는 발열(불명열), 림프절 종대, 발열을 동반한 피부발진 등의 다양한 질환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협진과 신속한 대처로 감염예방

감염내과는 여러 진료과와의 자문 또는 협진이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과에 입원한 환자들 중에 발열이 있거나 다른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또는 외래에서 중증 감염 질환이 의심되는 다양한 경우에도 신속히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올바른 항생제 사용 프로그램 운영

항생제의 오남용을 막고 적절한 항생제 선택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한항생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감염내과는 제한항생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위험인자 및 감염 질환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항생제를 선택하고, 부적절한 항생제 투여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원내 항생제 내성률 증가를 억제하고, 항생제 관련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대하고, 불필요한 의료 비용을 감소하는 데 기여합니다. 진료 외에도 감염내과는 병원 감염의 예방과 철저한 감염 관리 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염내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73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