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내과(종양혈액)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내과(종양혈액)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암과 혈액질환의 진단, 치료 계획 수립, 치료 후 반응 평가, 암의 증상 관리 및 치료 독성 관리,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호스피스 완화의료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암 표준치료와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시험들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분석해 암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항암제를 투여하고 있습니다.

환자 상태에 맞는 가장 적절한 항암제 투여

항암 표준치료와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분석해 암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항암제를 투여합니다.

치료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치료 후 반응과 부작용 및 환자의 전신 상태 등에 따라 항암제의 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항암제로 변경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표적치료제가 개발돼 실제 임상에 적용되고 있으며, 항암치료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 전문의들과 다학제 치료

내과(소화기/호흡기), 외과(혈관이식/대장·항문/유방·갑상선), 심장혈관흉부외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 각 분야의 암 치료 전담 의사들과 유기적인 협의를 통한 다학제적 접근으로 치료합니다. 이는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맞춤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시행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암이 진행된 상태로 내원한 대다수의 환자에서 완치나 생존 기간의 향상을 위한 신약과 항암제 임상시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 암의 경우라도 재발의 위험이 큰 경우,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도권과는 달리 지방에 거주하는 암 환자에게 신약과 새로운 치료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수 년 전부터 항암제 임상시험을 주도하면서 많은 임상시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로 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

암의 치료 목적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는 데 있습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란 치료가 어려운 말기 질환을 가진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통증 및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영적 고통을 완화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입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에서는 통증과 신체적 돌봄, 심리·사회·영적돌봄, 임종돌봄 그리고 사별 가족 돌봄 등을 통해 환자와 가족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종양혈액내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820,9826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