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응급의학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응급의학은 급성질환 및 손상으로 인한 신체의 이상에 대한 응급진료를 전문적으로 담당해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환자 상태를 최단시간 내에 정상 내지 이에 가까운 상태로 회복시켜 추후 진행되는 치료, 수술, 재활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의학 분야입니다.

심폐소생, 쇼크, 중환자의학 등 책임

응급의학은 어떤 한 분야의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보다는 급성기 증상을 완화시키면서 환자의 궁극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치료의 방향을 잡아 나가는데 초점을 맞추면서 전체를 보기 때문에 각 전문 분야로 깊이 들어가는 다른 과와 차별화됩니다.

또한 외래에서 진료할 수 없는 심폐소생, 심폐소생후 증후군, 쇼크, 독물학, 중독분야, 중환자 의학 등의 고유 영역이 있습니다.

본원 응급의학과는 병원 내 응급환자 진료 외에 119구급대와 연계된 전병원의 구급활동을 통해 병원 안팎으로 의료 활동을 연장하고 있으며, 대형 재해 발생 시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염병 안심 응급의료센터 구축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안심 응급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안심 응급실에는 음압격리병실과 발열환자 선별 시스템을 갖추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및 응급환자를 구분해 진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 등 출입자 파악과 통제를 통해 응급환자의 진료 편의를 높이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야간접수: Tel. 042)220-9454, 9444

당직전문의 배정 진료과목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9조(비상진료체계) 법 제32조 제3항에 따라 당직전문의 배치 진료과목을 아래와 같이 게시합니다.

당직전문의 배정 진료과목
내과 외과 산부인과 마취통증의학과
(관련근거: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 2013.2.28)

응급의학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117~9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