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신경외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신경외과학교실은 우리나라 신경외과학회 창립 이래 현재까지 줄곧 국내 신경외과계에서 선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경외과적 질환을 다룰 수 있는 최신전용장비와 풍부한 임상경험의 의료진이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신경외과 교수진이 세부전공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심도 있는 학문적 내용과 수술적 기술을 갖추고 외래 및 입원진료, 수술, 연구, 교육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모든 의료진은 활발한 학술 활동을 펼치며 국내외 유수 학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척추 클리닉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신경외과는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과 주요장비를 갖춘 척추 전담 치료기관으로 최소침습수술 클리닉, 척추변형 클리닉, 척추종양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척추성형술, 척추후만성형술, 내시경하 디스크 수술(요추추간판탈출증), 현미경하 요추 추간판제거술, 척추 미세감압술, 척추운동보존수술 및 청소년기의 척추측만증, 후만증의 척추변형, 노인 환자에서 발생한 척추변형, 결핵성 척추변형의 교정을 위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침습수술 및 비수술적 척추 시술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좋은 치료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척추운동 보존수술은 가장 적합한 수술 기법으로 임상과 연구 실적에서 많은 결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국내 척추수술의 기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뇌혈관 클리닉

대표적 뇌혈관 질환인 뇌동맥류, 뇌동정맥기형, 고혈압성 뇌출혈, 뇌허혈성 질환 등에 대해 전신마취를 한 후 개두술로 뇌에 접근하고 병변을 제거합니다. 최근에는 중재적 방사선학의 발전으로 코일이나 스텐트 등의 장비를 이용해 머리를 열지 않고 치료하기도 합니다.

뇌동맥류는 뇌혈관이 꽈리처럼 부풀면서 파열돼 뇌지주막하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수술을 통해 동맥류를 묶거나 코일로 색전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뇌동정맥기형은 주로 뇌혈관이 뭉쳐 있다가 파열해 뇌출혈을 일으키는 병으로 뇌수술로 기형을 제거하거나 색전술로 막기도 하며 뇌정위적 방사선 수술로 제거하기도 합니다.

고혈압성 뇌출혈은 혈압이 높아져 뇌출혈을 일으키는 병으로 관으로 혈종을 뽑거나 개두술로 혈종을 제거합니다. 또한 뇌혈관 전담팀을 운영해 수술과 뇌혈관 내 시술 등의 모든 분야에서 좋은 치료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뇌종양 클리닉

최신 의료정보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만족할 만한 수준의 진료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이와함께 새로운 뇌종양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에도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국제학회 등에서도 연구업적을 다수 발표하고 있습니다.

뇌종양의 치료는 종양의 종류, 크기, 위치, 환자의 신경학적 증상, 나이, 전신상태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수술, 방사선치료, 항암치료, 면역요법 등을 적절히 사용합니다.

대상환자 : 신경교종, 뇌수막종, 뇌하수체종양, 뇌전이암, 원발성 뇌림프종, 신경초종, 수모세포종, 배세포종, 두개인두종, 척수종양 등


신경외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25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