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내과(심장)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내과(심장)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중재시술(협심증, 심근경색, 말초동맥혈관 질환, 구조적 심장 질환 시술), 심장 영상, 심부전, 심장판막 질환, 부정맥 등의 진료를 진행하는 의료진이 협진하며 환자들에게 최고의 치료를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전충청권 최초로 심혈관센터를 개설했으며, 심장 중환자실, 심혈관 촬영실, 심장 초음파실, 운동부하 검사실, 24시간 생활 심전도 검사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단영상의학과와 협진을 통해 심장 핵의학 검사, 심장 CT 등의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3년 대전·충청권 최초로 수술 위험이 높아 수술이 어려운 중증 대동맥 판막협착 환자에게 가슴을 열지 않고, 대퇴(허벅지) 동맥을 통해 인공 심장판막을 갈아 끼우는 ‘경피적 경도관 대동맥 판막 치환술’의 성공적 시행을 시작으로 저항성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신기술인 ‘신동맥 신경 차단술’시행까지 지역 의료계의 수준을 높이는데 앞장섰습니다.   

1년 간 평균 심혈관조영술 1천 1백여 건, 스텐트를 삽입해 좁아진 혈관을 넓혀주는 심혈관 성형술 5백여 건, 심장초음파 6천 2백여 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부정맥에 의한 급사 예방을 위해 시술하는 제세동기 삽입술 및 심부전 환자에게 시행하는 심장 재동기화 치료, 심한 서맥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장박동기 삽입술을 시행하며 부정맥을 정확하게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해 3차원 맵핑 장치를 이용하여 임상전기 생리학적 검사(EPS), 경동맥 협착과 말초동맥 혈관질환에 대해서도 시술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심장내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00, 9100, 9101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