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쏙쏙정보
  2. 병원보
병원보

숙력된 의료진과 첨단 기술의 만남! 이비인후과 수술용 내비게이션 도입


내비게이션 시스템 도입으로 환자들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됨은 물론 수술 후 합병증과 재수술률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
축농증, 콧속 종양 등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이비인후과가 최첨단 코 수술용 내비게이션 시스템(Fusion ENT Navigation System)을 도입했다. 이비인후과 수술 대부분은 코 안쪽, 뇌, 안구와 인접한 곳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숙련되고 정밀한 수술이 요구되는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축농증, 재발성 축농증, 콧속 종양 등 코 질환으로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에 도입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이비인후과 질환 수술 시 내시경으로 확인하기 힘든 부위에 특수 장비를 사용, 실시간으로 수술 진행 부위를 확인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특히 수술 전 촬영한 환자의 CT, MRI 등 영상진단 결과 및 수술 영역, 위험 부위가 3차원 영상으로 바로 눈앞에서 재구성됨으로써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내시경 수술만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부위의 병변을 완벽하게 제거함으로써 재수술의 가능성을 낮추고, 자칫 안구나 뇌에 발생할 수 있는 수술 후 합병증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이주형 교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 도입으로 환자들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됨은 물론 수술 후 합병증과 재수술률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농증의 원인: 감기, 인두염, 알레르기 비염, 비중격만곡증, 물혹, 종양, 기온, 습도의 변화, 대기오염, 유전적인 요인 축농증의 증상 [급성기]: 권태감, 두통, 미열과 함께 코 막힘, 콧물, 안면 통증 축농증의 증상 [만성기]: 코막힘, 지속적인 누런 콧물, 코 뒤로 넘어가는 콧물, 더 진행되면 후각감퇴, 두통, 집중력 감퇴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