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박재만 신부)이 홈페이지(www.cmcdj.or.kr 모바일웹 포함) 개편을 통해 온라인 대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은 연령 및 인터넷 사용의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본인예약, 대리예약, 당일 진료예약을 비롯한 예약내역조회 서비스를 강화해 기존보다 편리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 배치는 신규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병원 위치 및 이용 안내, 기존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진료 예약과 관련 내용들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 방문자의 클릭 빈도 및 행동 패턴을 분석해 반영했으며, 이러한 외형적 변화뿐 아니라 건강정보, 의료진 인터뷰, 푸드 스토리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추가 구성했다.
또한 보안 시스템 개선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강화하는 데에도 힘썼다. 주요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망을 별도로 구축해 시스템을 안정화했으며, 상시 보안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의 보안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박재만 병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웹접근성을 위한 표준화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 및 보호자 분들이 편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하고 유지해 나가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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