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내과(신장)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내과(신장)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신장내과에서는 만성신부전, 급성신부전, 전해질이나 산염기 대사이상, 콩팥병(사구체신염), 콩팥이식 환자 관리, 요로감염 등 신장과 요로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신장기능이 소진된 말기신부전 환자(혈액투석, 복막투석)들에 대해 풍부한 경험의 전담 인력들이 효율적인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기이식센터 이식부터 관리, 교육까지 책임

말기신부전 환자 관리에서 월 평균 2,000회 이상의 혈액투석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이식센터는 이식외과팀과 유기적인 협력 하에 생체신장이식 및 뇌사자신이식을 신속하고 활발하게 진행하며, 환자의 이식치료에 있어 등록에서부터 수술 후 관리 및 외래진료, 환자 교육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난도 탈감작 치료로 신장이식 분야 진료

고난도 탈감작 치료는 신장이식 수술에 있어 공여자의 제한이 심한 환경에서 공여자의 범위를 넓히는 방법 중 하나로 본원 신장이식팀은 루미넥스(Luminex) 검사법을 통해 공여자의 특이 항체를 진단하고, 이를 근거로 탈감작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기술로 이식거부 고위험군의 이식과 혈액형 불일치 이식과 같은 고난도 이식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실력으로 믿음직한 인공신장실 운영

대전성모병원의 인공신장실은 오랜 교육과 경험으로 실력을 갖춘 투석 전담 인력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의료진뿐 아니라 간호사들 또한 오랜 경험과 학위 취득,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투석환자 진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복막투석 전담간호사 및 투석/이식 교육 전담간호사가 상주하며, 영양팀과의 연계로 환자들의 영양 상담까지도 체계적으로 연계하여 효율적인 전인적 진료를 합니다

신장내과는 투석을 받는 모든 환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한 보살핌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믿음이 가는 진료 환경과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장내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00, 9100, 9101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