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통합검색 전체메뉴보기

  1. 진료예약/안내
  2. 진료과/교수진
  3. 진료과안내
  4. 진료과소개
진료과소개 진료과 목록보기

소아청소년과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진료과 소개이미지
진료과 소개이미지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신생아를 포함한 18세 이하 소아의 전반적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진료와 교육 그리고 연구를 통해 소아와 청소년의 정신적, 육체적 성장 발달에 대한 상담과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생 시 부터 소아의 건강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문진료분야의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비롯, 전공의, 간호사 등 모든 구성원이 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은 아픈 아이들과 아이 걱정에 불안하고 초조할 수밖에 없는 보호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사랑과 배려로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양질의 의료 기술과 함께 인간적인 따뜻함으로 진료하는 곳으로 환자중심의 전인치료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특화 진료 시행

대전에서 소아청소년의 면역결핍 질환과 류마티스 질환을 치료하는 기관으로는 대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해당 진료분야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와사키병의 새로운 치료 지침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은바 있으며, 심한 폐렴이 생길 수 있는 마이코플라즈마 감염의 치료도 가톨릭중앙의료원과 연계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임상정보 등을 공유해 연구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H1N1 인플루엔자 감염에 대한 많은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치료 방법 등도 논문을 통해 국내학회에 발표했습니다.

신 의료기술의 발 빠른 도입

대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한 가톨릭중앙의료원 분원들의 소아청소년과와 긴밀한 관계를 통해 새로운 진단법과 치료 기술을 발 빠르게 도입하여 대전·충청지역의 의료기술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상 경험과 연구를 통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많은 의학 잡지에 연구 성과를 꾸준히 발표하는 등 더 많은 어린 생명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42-220-9540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로고

요청하신 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